주짓수
주짓수는 작고 힘이 약한 사람이 크고 힘이 강한 사람을 이길수 있는 무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주짓수는 격투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그라운드 파이팅의 핵심적인 무술로서 지렛대효과를 이용해 수백가지가 넘는 관절기, 조르기, 뒤집기등을 써 상대방을 제압하는 운동입니다.

특히 팀매드 경성대에서는 주짓수 월드챔피온 BIBIANO FERNANDES 에게 블랙벨트를 사사받은 허윤 관장이 수업을  안전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주짓수 수업은 크게 윔업, 기술연습, 체력운동, 스파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윔업
– 달리기
– 구르기 등 쉬운 몸동작들을 이용한 몸풀기
– 반복적인 기본 주짓수 몸동작

 

기술연습 및 복습
– 최근에 했던 테크닉을 간단하게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고 새로운 2~3가지 테크닉을 배웁니다. 20~30분의 시간동안 그날 배웠던 동작들을 자연스러운 동작이 나올때까지 연습하며, 스파링때 어떻게 쓰이는가를 연습합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파트너와 코치와 소통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파링
– 수업의 마지막 부분으로서 여러 파트너들과 돌아가며 그동안 혹은 그날 배운 테크닉들을 실전에 응용하는 시간입니다. 스파링 연습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안전이며 이를 지키지 않는 회원은 즉시 스파링을 금지 당합니다. 스파링은 주로 5분 1라운드로 진행되며 절대 강제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짓수 실력 상승은 스파링 타임에 비례함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