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주짓수는 작고 힘이 약한 사람이 크고 힘이 강한 사람을 이길수 있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팀매드 경성대에서는 주짓수 월드 챔피온 BIBIANO FERNANDES 에게 블랙벨트를 사사받은 허윤 관장이

직접 수업을 해 깊이있고 안전한 수업을 진행합니다.

 

주짓수는 단순한 운동이라기 보단 라이프 스타일로 정의하는것이 더 어울립니다.

운동을 배우면서 땀을 흘리고 사람들과 어울리고 이야기하며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나가면서 질문하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익히는동안

주짓수는 여러분에의 삶에 많은 긍정적인 것들을 가져다 줄것입니다.

주짓수는 운동 그 이상의 운동입니다.

 

주짓수 수업은 크게 윔업, 기술연습, 체력운동, 스파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웜업
달리기, 줄넘기, 기본기를 이용한 몸풀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운동에 들어갈수 있게 신체를 준비시켜 놓습니다.

부상을 방지하며 신체를 유연하게 만들고 기초체력 증가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주짓수 동작에 쓰이는 기본몸놀림을 익히면서 기술연습이 이해가 쉽도록 신체를 준비 시켜놓는 단계입니다.

 

기술연습 및 복습
일주일 혹은 이주일 단위로 구성된 특정한 테크닉을 중점적으로 수업합니다.

주짓수 운동 특성상 기술연습시간은 체력적인 부분 보다는

파트너와의 원활한 소통, 적극적인 태도, 질문, 기술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이 더 중요시됩니다.

 

스파링
수업의 마지막 부분으로서 여러 파트너들과 직접 대련을 하는 시간입니다.

스파링연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전이며 이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즉시 스파링이 중지되며 경고 누적이 퇴관조치합니다.
스파링은 주로 4분 1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스파링은 절대 강제성이 없습니다. 스파링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관전만 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주짓수실력은 스파링 경험과 정비례함을 기억하세요.